제4회 개인전


전시 개요 레이블갤러리에서는 오는 11월 3일부터 12월 29일까지 디자이너이기도 한 김재홍 작가의 전시가 시작된다. 주변 대형마켓에서 한번쯤은 보았을 상품들이 유머러스하게 혼합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김재홍 작가는 ‘Happy Duo’시리즈를 통해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되는 작은 고민을 하나의 오브제를 통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그는 또한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작업들은 ‘패키지는 어떤 구조를 가져야 하는지, 라벨은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는지’ 등의 생각을 거쳐 디자이너의 관점으로 표현되었다고 할 수 있다. (중략) 페이퍼에 프린팅 된 이미지는 하나의 굵은 선으로 마무리 되어있으며, 평면적이다. 입체감 보다는 정면에서 바라본 한 면의 모습만을 담은 평평한 느낌이 강조되었다. 오브제 자체에서는 덩어리감이 느껴지지 않으나 그 표면에 붙어 있는 라벨의 이미지는 좀 더 세심하게 표현되었다. 명암을 주거나 특정 부분을 세밀하게 묘사하여 밀도를 높였다. 또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작품마다 ‘HAPPY!’ 라는 단어가 재미있는 폰트로 등장한다. 들쑥날쑥한 글자 모양과 단어의 앞과 뒤의 기호 때문인지 마치 화면 속 사물들이 ‘HAPPY!’라고 외치는 듯하다. 작가는 이렇게 텍스트를 통해 직접적으로 ‘행복’이란 감정을 표현하였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오브제들은 어쩌면 그에게 ‘행복’을 주었던, 지극히 사적인 것들일 수 있다. 그것들은 작가가 특정 상품 앞에서 했을 고민들을 해소하고자 만들어낸 가상의 어떤 것 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단번에 작가의 의도를 파악해 낸다. 그리고 매우 찰나의 순간이지만 무언가를 선택해야 한다는 갈등에서 해방되는 상쾌함을 느끼기도 한다. 그는 이러한 소소한 행복을 기록해 나가는 것이다. 실제 존재 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Happy Duo’시리즈 속의 유머러스한 사물들을 보며 잠시나마 ‘선택’이라는 괴로움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레이블갤러리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31에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 전시기간은 11월 03일부터 12월 29일까지이며, 관람 가능한 시간은 월-토요일/오전10시~오후6시,(일,공휴일 휴관)이다. (문의: 02-2272-0662) 레이블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labelgallery.co.kr


Recent Posts
Archive